中文 English 日本語 뉴스에듀를 시작페이지로 최종편집 : 2019.10.19 토 08:55
뉴스에듀신문
뉴스 교육 사회 문화연예 화랑인 교육센터 모집등록
교육대학가
[대학교 브랜드 평판] 1위 연세대, 한양대, 고려대 순
이희선 기자  |  aha080@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11  07:44:1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뉴스에듀신문=이희선 기자]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평판 2019년 10월 분석결과, 1위 연세대, 2위 한양대, 3위 고려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9월 3일부터 2019년 10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42,130,65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25,341,847개와 비교하면 13.3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2019년 10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연세대, 한양대, 고려대, 서울대, 중앙대, 경희대, 아주대, 가천대, KAIST, 동국대, 건국대, 인하대, 경북대, 단국대, 명지대, 세종대, 영남대, 성균관대, 서울여대, 이화여대, 국민대, 경기대, 충남대, 한국외대, 강원대, 서강대, 숭실대, 충북대, 전북대, 성신여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연세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7,919 미디어지수 816,326 소통지수 2,585,400 커뮤니티지수 499,7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49,36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3,872,340 와 비교하면 32.98% 상승했다.​

2위, 한양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7,613 미디어지수 412,152 소통지수 2,047,800 커뮤니티지수 285,9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53,514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3,774,717와 비교하면 15.33% 상승했다.​

3위, 고려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9,193 미디어지수 876,433 소통지수 1,596,000 커뮤니티지수 577,8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39,500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3,714,232와 비교하면 14.14% 상승했다.​

4위, 서울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788,939 미디어지수 960,982 소통지수 1,780,500 커뮤니티지수 400,3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30,80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7,441,046와 비교하면 47.17% 하락했다.​

5위, 중앙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9,584 미디어지수 272,788 소통지수 1,585,600 커뮤니티지수 194,6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42,64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2월 브랜드평판지수 2,861,182와 비교하면 30.8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0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연세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25,341,847개와 비교하면 13.39%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86% 상승, 브랜드이슈 28.87% 상승, 브랜드소통 18.52% 상승, 브랜드확산 13.44% 상승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9월 3일부터 2019년 10월 4일까지의 대학교 브랜드 100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저작권자 ©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 뉴스에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에듀 트위터이동 + 뉴스에듀 페이스북이동 +
[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 국민기자 가입하기 ]
본 기사는 <뉴스에듀> 출처와 함께 교육목적으로 전재·복사·배포를 허용합니다.(단, 사진물 제외)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aha080@gmail.com >
이희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1)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리원
참 의미없는 것 같다. 무슨 기준으로 저런 조사를 했는지. 보도 듣도 못한 지잡대도 포함되고.....
(2019-10-11 15:01:57)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1)
뉴스에듀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뉴스에듀신문 | 등록일 : 2011년 7월 7일 | 등록번호 : 서울(아)01693 | 대표전화 : 02-2207-9590ㅣ팩스 : 02-2208-0611
(우 02169) 서울시 중랑구 망우로58길 55, 202호 (망우동,월드빌딩)ㅣ발행인/대표 : 이희선ㅣ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훈민
국제학생기자단장 : 이인권ㅣ취재본부장 : 노익희ㅣ사무국장 : 주판준 한국강사연구소장ㅣ교육센터장 : 김지영 실장
가입단체 : 한국교육신문연합회 | 한국언론사협회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 기사제보 aha080@gmail.com
협력사 : 한국스타강사연합회 ㅣ교육그룹더필드나비미디어그룹 | 국제학생기자단  | 한국강사연구소 | 다보다
Copyright 2011 뉴스에듀.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ed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