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文 English 日本語 뉴스에듀를 시작페이지로 최종편집 : 2021.4.14 수 14:15
뉴스에듀신문
뉴스 교육 사회 문화연예 화랑인 교육센터 모집등록
사회볼만한 TV
[EBS 일요시네마] 캐리비안의 해적
이훈민 기자  |  aha080@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2.02  14:12:2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캐리비안의 해적: 세상의 끝에서

[뉴스에듀신문=이훈민 기자] [EBS 한국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세상의 끝에서

감독: 롭 마샬, 주연: 조니 뎁, 페넬로페 크루즈, 제프리 러쉬, 샘 클라플린

오늘 2일(일) 13시 10분 EBS1에서 일요시네마로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세상의 끝에서(Pirates Of The Caribbean: At World's End)>가 방송된다.

해적의 시대가 종말을 향해 치닫게 되면서 동인도 회사의 커틀러 베켓 경 (톰 홀랜더 분)은 유령선 플라잉 더치맨 호와 그 선장 데비 존스 (빌 나이 분)를 통제할 힘을 갖게 된다.

더치맨 호는 제임스 노링턴 제독 (잭 데븐포트 분)의 지휘하에 5대양을 누비며 해적선들을 소탕하고 다닌다.

윌 터너 (올랜도 블룸 분)와 엘리자벳 스완(키이라 나이틀리 분), 바르보사 선장 (제프리 러쉬 분)는 플라잉 더치맨과 베켓의 함대에 맞서기 위해 해적 연맹의 아홉 영주들을 소집한다. 그러나 아홉명의 영주 중 빠진 사람이 한명 있었으니 그는 바로 잭 스패로우 선장 (조니 뎁 분). 최고의 해적 혹은 최악의 해적으로 꼽힐만한 인물 잭 스패로우는 2편에서 괴물 크라켄에게 먹혀 데비 존스의 저승으로 잡혀간바 있다.

잭을 구하기 위해 이들 세 사람은 티아 달마 (나오미 해리스 분), 핀텔 (리 아렌버그 분), 라게티 (매킨지 크룩 분)과 함께 싱가폴의 해적 영주 사오펭 (주윤발 분)을 찾아간다.

목적은 사오펭이 갖고 있는 해도와 선박. 잭을 무사히 구해낸 이들 앞엔, 그러나 또 다른 장벽이 있었으니 그것은 해적 연맹의 연합된 힘으로도 상대하기 벅찬 베켓의 함대와 플라잉 더치맨의 막강한 위력.

유일한 희망은 인간의 몸에 갇혀있는 바다의 여신 칼립소를 풀어주어 그녀의 도움을 받는 것뿐이다. 배신에 배신이 쌓여가면서, 잭과 윌, 엘리자벳, 사오펭, 바르보사는 각자 깨닫게 된다.

피차 아무도 믿을수 없음을... 그러나 살아남기 위해 이들은 자신에게 유리한 편과 동맹을 맺게 되고 이윽고 최후의 결전이 벌어진다.

조니 뎁, 올랜도 블룸, 키이라 나이틀리, 제프리 러쉬가 월트 디즈니 픽쳐스/제리 브룩하이머 필름의 <캐리비안의 해적: 세상의 끝에서>에서 다시 만났다.

잭 스패로우 선장과 바르보사 선장, 윌 터너와 엘리자벳 스완의 환상적인 모험을 그린 <세상의 끝에서>엔 홍콩 스타 주윤발이 싱가폴 해적 영주의 캐릭터로 합류했다.

전편들과 마찬가지로 제리 브룩하이머가 제작한 3편에서 잭 스패로우를 비롯한 주인공들은 전편과는 또 다른 새롭고 환상적인 모험을 겪게 된다.

1편 <블랙펄의 저주>는 전 세계를 통틀어 6억 5천만 달러의 흥행실적을, 2편 <망자의 함>은 10억 달러가 넘는 흥행 실적을 올려 전 세계 흥행차트를 석권한 바 있다. 캐리비안 시리즈의 시나리오를 쓴 사람은 테드 엘리엇과 테리 로시오. <알라딘>과 <슈렉>의 시나리오도 이들의 작품이다.

캐리비안 시리즈의 내용은 엘리엇과 로시오 외에도 스튜어트 비티와 제이 월퍼트가 월트 디즈니의 테마 파크 '캐리비안의 해적'의 컨셉을 바탕으로 창작한 것이다.


테리 로시오는 이렇게 덧붙인다 '3편을 관통하는 가장 큰 주제는 선한 사람이란 무엇인가이다. 이 문제는 극중 모든 캐릭터들이 안고 있는 고민이기도 하다. 모든 해적 영화는 도덕적 모호함에 뿌리를 두고 있다.

우리 영화도 마찬가지다. 착한 사람도 나쁜 짓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처해질 수 있는 것이다. 극중의 모든 캐릭터들은 각자가 처한 상황에 따라 원치 않는 일도 할 수 밖에 없는 도전에 맞부딪치고 나름대로의 능력으로 그 상황을 이겨내려고 노력한다.

<세상의 끝에서>는 상대방보다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기 위한 등장인물들의 끊임없는 투쟁의 이야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3편인 <세상의 끝에서>에선 극의 무대가 훨씬 넓어져 동양의 항구 싱가폴과 세상 끝 저승세계까지 등장한다. 중국인 해적 사오펭도 새로이 등장하고 바르보사 선장도 1편에 이어 다시 나온다.

바르보사는 동인도 회사와 맞서기위해 전편에서 숙적이었던 잭 스패로우와 어쩔 수 없이 손을 잡게 된다.

3편의 중요한 사건 중 하나는 쉽렉 만에서 열리는 해적 연맹회담. 동인도 회사의 해적 말살 정책에서 살아남기 위해 전 세계의 해적 영주들이 모두 이 회담에 참가한다.

이중 한 명인 '해적 규약' 담당 티그 선장 (잭의 아버지)역을 맡은 사람은 다름 아닌 롤링 스톤스의 기타리스트 키스 리차드. 이 영화는 아카데미 후보 4개 부문에 올랐으며 그중 존 놀, 찰스 깁슨, 할 히켈, 알렌 홀이 시각효과 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 뉴스에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에듀 트위터이동 + 뉴스에듀 페이스북이동 +
[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 국민기자 가입하기 ]
본 기사는 <뉴스에듀> 출처와 함께 교육목적으로 전재·복사·배포를 허용합니다.(단, 사진물 제외)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aha080@gmail.com >
이훈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뉴스에듀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뉴스에듀신문 | 등록일 : 2011년 7월 7일 | 등록번호 : 서울(아)01693 | 대표전화 : 02-2207-9590ㅣ[긴급] 010-8792-9590
[본사] 서울시 중랑구 망우로58길 55, 202호 (망우동,월드빌딩)ㅣ[취재본부] 서울시 마포구 성산로2길 55 샤인빌딩 702호(한국기자연합회 內)
발행인/대표 : 이희선 | 국제학생기자단장 : 이인권ㅣ사무국장 : 주판준 한국강사연구소장ㅣ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훈민
가입언론단체 : 한국교육신문연합회 | 한국언론사협회한국기자연합회인터넷언론인연대 | 월간자랑스런 한국인
기사제보 aha080@gmail.com
협력사 : 한국스타강사연합회 ㅣ교육그룹더필드나비미디어그룹 | 국제학생기자단  | 한국강사연구소 | 다보다
Copyright 2011 뉴스에듀.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ed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