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文 English 日本語 뉴스에듀를 시작페이지로 최종편집 : 2021.4.14 수 14:15
뉴스에듀신문
뉴스 교육 사회 문화연예 화랑인 교육센터 모집등록
사회비즈&마켓
봄 광고계 새 모델 키워드 ‘싱그러움’‘보기만 해도 싱그러움 가득’ 봄바람 몰고오는 스타들
이희선 기자  |  aha080@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04.09  10:50:1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싱그러운 매력으로 대중의 마음까지 시원하게, 토레타!X김유정
[nEn 뉴스에듀신문] 광고계에서는 봄을 맞아 싱그러운 느낌이 가득한 새로운 얼굴을 모델로 기용해 새바람을 불어넣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직된 분위기 전환을 꾀하고 있다. 

특히 최근 대세 광고 모델로 떠오르는 이들은 지난 한 해 동안 안방극장 및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인기를 끌며 코로나19로 지친 시간을 이겨낼 수 있게 즐거움을 줬던 스타들이다. 명품 연기로 MZ 세대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배우부터 시작해 차트 역주행의 신화를 쓰고 있는 아이돌, 최절정 인기 드라마를 통해 눈도장을 찍은 신인 배우까지 다양하다. 이들의 싱그러움은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미소를 짓게 만들며 일상에서의 생기를 되찾게 해준다. 

싱그러운 매력으로 대중의 마음까지 시원하게, 토레타!X김유정 

최근 웹툰 원작 드라마가 대세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SBS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를 통해 20대 대표 여배우로 자리매김한 배우 김유정은 다시금 대세 광고 모델 반열에 올라섰다. 올해 가을 방영을 앞두고 있는 SBS 드라마 ‘홍천기’에 타이틀롤로 캐스팅돼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MZ 세대 워너비 배우, 김유정은 최근 코카-콜라사의 수분·이온 보충음료 ‘토레타!’의 새 광고 모델로 발탁돼 화제가 됐다. 

김유정은 지난 1일 공개된 TV 광고에서는 생기발랄하고 청순미 가득한 모습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자연의 생기가 좋타!’ 로 시작되는 광고에서 김유정은 푸른 자연 속 수풀을 지나 마침내 토레타!를 찾아내, 생기 가득하게 수분과 이온을 충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다방면에서 싱그럽고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준 김유정과 수분·이온 보충음료 토레타!의 긍정적인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김유정과 함께 토레타!의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손쉽게 일상에서 저칼로리로 수분과 이온을 보충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차트 역주행의 감동 신화, 꼬북칩X브레이브걸스 유정 

해체 직전에 4년 전 발표한 댄스곡 ‘롤린’이 역주행해 각종 음원차트를 휩쓴 것은 물론 음악방송 1위까지 꿰차게 된 브레이브걸스의 감동 스토리는 코로나19로 힘들었던 대중의 가슴에 ‘희망’이라는 두 글자를 남겼다. 최근 브레이브걸스의 멤버 유정은 오리온 스낵 ‘꼬북칩’의 모델로 발탁됐다. 오리온은 ‘꼬북좌’ 별명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유정을 꼬북칩 모델로 발탁해달라는 성원에 힘입어 해당 스낵의 모델로 발탁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와 오리온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고객센터 등을 통해 유정을 꼬북칩 모델로 기용해달라는 요청이 쇄도한 바 있다. 

대세 워너비 스타의 원픽, 럭키슈에뜨X한소희 

2020년 안방극장을 들었다 놨다 했던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는 숱한 화제와 함께 신인 배우 한소희를 남겼다. 코오롱 인더스트리 FnC 부문의 여성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는 지난 달 배우 한소희를 새로운 모델로 발탁했다. 럭키슈에뜨 측은 한소희가 가진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다채로운 매력이 럭키슈에뜨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과 부합하여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럭키슈에트는 배우 한소희를 모델로 선보이며, 주요 제품들이 출시 2주만에 초도 물량 완판, 리오더를 진행해 134%의 판매율로 시장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대세 드라마가 배출한 신인과 함께, 마몽드X조수민 

아모레퍼시픽의 마몽드는 지난달 배우 조수민을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조수민은 SBS 인기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심수련'(이지아 분)의 친딸이자 '로건리'(박은석 분)의 양동생인 '민설아' 역으로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마몽드 관계자는 "'꽃이 주는 사랑과 행복의 정서'를 추구하는 브랜드 콘셉트와 조수민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부합했다"며 "국내외에서 마몽드를 대표하는 얼굴로 활동할 조수민과 함께 더 넓은 고객층에게 브랜드 매력을 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간 비타민 ‘대세남’, 와이드앵글X김선호 

KBS 예능 ‘1박 2일’에 이어 지난해 tvN 드라마 ‘스타트업’을 통해 대세남으로 거듭난 배우 이선호는 최근 골프웨어 브랜드 와이드앵글 모델로 발탁됐다. 와이드앵글은 브랜드 모델로 김선호를 선정한 이유에 대해 방송을 통해 보여준 다채로운 매력과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영&유니크와 부합해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와이드앵글은 김선호와 함께한 ‘와글’ 캠페인 광고 영상을 선보이며, 3040 뉴 골퍼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 뉴스에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에듀 트위터이동 + 뉴스에듀 페이스북이동 +
[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 국민기자 가입하기 ]
본 기사는 <뉴스에듀> 출처와 함께 교육목적으로 전재·복사·배포를 허용합니다.(단, 사진물 제외)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aha080@gmail.com >
이희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뉴스에듀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뉴스에듀신문 | 등록일 : 2011년 7월 7일 | 등록번호 : 서울(아)01693 | 대표전화 : 02-2207-9590ㅣ[긴급] 010-8792-9590
[본사] 서울시 중랑구 망우로58길 55, 202호 (망우동,월드빌딩)ㅣ[취재본부] 서울시 마포구 성산로2길 55 샤인빌딩 702호(한국기자연합회 內)
발행인/대표 : 이희선 | 국제학생기자단장 : 이인권ㅣ사무국장 : 주판준 한국강사연구소장ㅣ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훈민
가입언론단체 : 한국교육신문연합회 | 한국언론사협회한국기자연합회인터넷언론인연대 | 월간자랑스런 한국인
기사제보 aha080@gmail.com
협력사 : 한국스타강사연합회 ㅣ교육그룹더필드나비미디어그룹 | 국제학생기자단  | 한국강사연구소 | 다보다
Copyright 2011 뉴스에듀.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ed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