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文 English 日本語 뉴스에듀를 시작페이지로 최종편집 : 2024.7.23 화 17:13
뉴스에듀신문
뉴스 교육 사회 문화연예 화랑인 교육센터 모집등록
교육학원가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1위 JLS정상어학원, 리얼클래스, DYB최선어학원 순영어교육 브랜드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김순복 기자  |  aha080@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2.01.20  07:03:1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JLS정상어학원 2위 리얼클래스 3위 DYB최선어학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nEn 뉴스에듀신문] 김순복 기자 =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JLS정상어학원 2위 리얼클래스 3위 DYB최선어학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영어교육 브랜드중에서 JLS정상어학원, 리얼클래스, DYB최선어학원, 시원스쿨, 와이즈캠프, 청담어학원, 해커스어학원, 파고다어학원, 튼튼영어, YBM어학원, 폴리어학원, 윤선생영어교실, 스피킹맥스, 에이프릴어학원, 호두잉글리시, 잉글리시아이, 정철어학원, 월스트리트잉글리쉬, 잉글리시에그, 지앤비어학원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영어교육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12월 10일부터 2022년 1월 10일까지의 영어교육 브랜드 빅데이터 5,473,1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4,297,813개와 비교해보면 27.3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영어교육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2년 1월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JLS정상어학원, 리얼클래스, DYB최선어학원, 시원스쿨, 와이즈캠프, 청담어학원, 해커스어학원, 파고다어학원, 튼튼영어, YBM어학원, 폴리어학원, 윤선생영어교실, 스피킹맥스, 에이프릴어학원, 호두잉글리시, 잉글리시아이, 정철어학원, 월스트리트잉글리쉬, 잉글리시에그, 지앤비어학원 순으로 기록되었다.​

1위, JLS정상어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062 소통지수 197,571 커뮤니티지수 197,9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9,57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34,862와 비교하면 23.32% 상승했다.​

2위, 리얼클래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592 소통지수 115,213 커뮤니티지수 398,9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3,79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90,992와 비교하면 121.24% 상승했다.​

3위, DYB최선어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282 소통지수 201,685 커뮤니티지수 203,1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9,08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19,788과 비교하면 45.09% 상승했다.​

4위, 시원스쿨 브랜드는 참여지수 176,152 소통지수 151,008 커뮤니티지수 227,8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4,97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26,554와 비교하면 30.11% 상승했다.​

5위, 와이즈캠프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319 소통지수 122,789 커뮤니티지수 180,1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2,27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58,434와 비교하면 59.5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JLS정상어학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영어교육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4,297,813개와 비교해보면 27.35%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69% 상승, 브랜드소통 25.10% 상승, 브랜드확산 35.86%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 뉴스에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에듀 트위터이동 + 뉴스에듀 페이스북이동 +
[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 국민기자 가입하기 ]
본 기사는 <뉴스에듀> 출처와 함께 교육목적으로 전재·복사·배포를 허용합니다.(단, 사진물 제외)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aha080@gmail.com >
김순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뉴스에듀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뉴스에듀신문 | 등록일 : 2011년 7월 7일 | 등록번호 : 서울(아)01693 | 대표전화 : 02-2207-9590
(02014 ) 서울시 중랑구 중랑역로 124, 205호(중화동, 삼익아파트 상가) [긴급] 010-8792-9590
명예회장 : 이승재 | 발행인/대표기자 : 이희선 | 마케팅국장 : 주판준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훈민
언론단체가입 : 한국교육신문연합회 | 한국언론사협회인터넷언론인연대 [뉴스 제보] aha080@gmail.com
제휴사 : 나비미디어그룹 ㅣ한국스타강사연합회 ㅣ교육그룹더필드 | 한국시니어그룹 | 이알바 | 에스선샤인
Copyright 2011 뉴스에듀.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ed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