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文 English 日本語 뉴스에듀를 시작페이지로 최종편집 : 2023.3.24 금 09:02
뉴스에듀신문
뉴스 교육 사회 문화연예 화랑인 교육센터 모집등록
교육대학가
사이버대학교 평판,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 3위 한양사이버대 순
이희선 기자  |  aha080@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1.01  00:00:0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한양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nEn 뉴스에듀신문]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한양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2년 11월 23일부터 2022년 12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4,175,82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9,761,729개와 비교하면 22.34% 증가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평판 알고리즘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평가와 소비자평가를 강화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2022년 12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순위는 서울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국제사이버대학교, 부산디지털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 ,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영진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한국복지사이버대학 , 화신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3,238 미디어지수 451,029 소통지수 423,681 커뮤니티지수 438,2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6,21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544,072와 비교해보면 0.08% 상승했다.​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809,924 미디어지수 498,654 소통지수 534,875 커뮤니티지수 257,6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1,08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434,469와 비교해보면 46.47% 상승했다.​

3위, 한양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780,561 미디어지수 456,566 소통지수 507,347 커뮤니티지수 257,3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1,84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28,925와 비교해보면 62.89% 상승했다.​

4위, 고려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583,586 미디어지수 358,252 소통지수 686,088 커뮤니티지수 321,6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49,57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74,271과 비교해보면 23.84% 상승했다.​

5위, 서울디지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561,564 미디어지수 298,460 소통지수 491,932 커뮤니티지수 388,1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0,15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495,547과 비교해보면 16.3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사이버대학 브랜드평판 2022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사이버대학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사이버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19,761,729개와 비교하면 22.3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88% 상승, 브랜드이슈 25.72% 상승, 브랜드소통 9.23% 상승, 브랜드확산 21.6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저작권자 ©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 뉴스에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에듀 트위터이동 + 뉴스에듀 페이스북이동 +
[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 국민기자 가입하기 ]
본 기사는 <뉴스에듀> 출처와 함께 교육목적으로 전재·복사·배포를 허용합니다.(단, 사진물 제외)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aha080@gmail.com >
이희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뉴스에듀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뉴스에듀신문 | 등록일 : 2011년 7월 7일 | 등록번호 : 서울(아)01693 | 대표전화 : 02-2207-9590
(02169) 서울시 중랑구 망우로58길 55, 202호 (망우동,월드빌딩 101동 202호) [긴급] 010-8792-9590
발행인/대표 : 이희선 | 국제학생기자단장 : 이인권 | 사무국장 : 주판준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훈민
언론단체가입 : 한국교육신문연합회 | 한국언론사협회인터넷언론인연대 [뉴스 제보] aha080@gmail.com
협력사 : 나비미디어그룹 ㅣ한국스타강사연합회 ㅣ교육그룹더필드 | 국제학생기자단  | 한국강사연구소
C
opyright 2011 뉴스에듀.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ed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