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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1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2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3위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기업평판연구소]
김순복 기자  |  aha080@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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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4.05.30  14:1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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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nEn 뉴스에듀신문] 김순복 기자 =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2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3위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4월 28일부터 2024년 5월 28일까지의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347,7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372,621개와 비교하면 37.6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5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순이었다.​​​​​​​​​​

​1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828,072 미디어지수 321,346 소통지수 244,532 커뮤니티지수 303,447 사회공헌지수 134,8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4,16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479,548과 비교해보면 32.13% 하락했다.​

​2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532 미디어지수 312,809 소통지수 76,776 커뮤니티지수 308,833 사회공헌지수 158,0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6,48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00,246과 비교해보면 17.61% 하락했다.​

​3위,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55,677 미디어지수 190,715 소통지수 68,282 커뮤니티지수 355,546 사회공헌지수 99,1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3,71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40,471과 비교해보면 24.11% 하락했다.​

​4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665,683 미디어지수 164,373 소통지수 175,697 커뮤니티지수 75,078 사회공헌지수 40,5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5,71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369,787과 비교해보면 68.19% 하락했다.​

​5위, 한국여성인권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551 미디어지수 85,291 소통지수 67,279 커뮤니티지수 116,706 사회공헌지수 18,3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7,61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82,568과 비교해보면 40.4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5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 대표 윤효식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372,621개와 비교하면 37.6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7% 하락, 브랜드이슈 4.37% 상승, 브랜드소통 5.12% 상승, 브랜드확산 5.59% 상승, 브랜드공헌 11.1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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