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文 English 日本語 뉴스에듀를 시작페이지로 최종편집 : 2023.11.28 화 13:38
뉴스에듀신문
뉴스 교육 사회 문화연예 화랑인 교육센터 모집등록
사회생활·문화·여행
뉴진스 전성시대..블랙핑크, 엔믹스 순 [걸그룹 브랜드평판]
이희선 기자  |  aha080@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9.12  00:43:2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진스 2위 블랙핑크 3위 엔믹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출처=SNS)



[nEn 뉴스에듀신문]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진스 2위 블랙핑크 3위 엔믹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3년 8월 10일부터 2023년 9월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51,632,684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8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6,858,362개와 비교하면 15.9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채널 분석도 포함되었다.

2023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뉴진스, 블랙핑크, 엔믹스, 아이브, 르세라핌, 트와이스, 오마이걸, (여자)아이들, 에스파, 하이키, 스테이씨, ITZY, 소녀시대, 레드벨벳, 마마무, 에이핑크, 우주소녀, 프로미스나인, 걸스데이, 에이프릴, 드림캐쳐, 우아, 레이디스코드, 트리플에스, 시그니처, 이달의 소녀, 케플러, 클라씨 , 라붐, 에버글로우 순이었다.

1위, 뉴진스 (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4,740 미디어지수 1,745,456 소통지수 2,515,718 커뮤니티지수 2,338,8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74,75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246,017과 비교해보면 6.93% 하락했다.​

2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2,476 미디어지수 1,159,305 소통지수 730,379 커뮤니티지수 2,313,1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75,28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206,378과 비교해보면 6.39% 상승했다.​

3위, 엔믹스 ( 릴리, 해원, 설윤, 배이, 지우, 규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892 미디어지수 426,846 소통지수 1,334,665 커뮤니티지수 1,549,0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93,47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53,661과 비교해보면 111.26% 상승했다.​

4위, 아이브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5,480 미디어지수 1,102,513 소통지수 708,769 커뮤니티지수 1,194,4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21,21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220,636과 비교해보면 6.23% 상승했다.​

5위, 르세라핌 (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3,568 미디어지수 679,823 소통지수 893,930 커뮤니티지수 1,492,6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29,95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390,502와 비교해보면 1.7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뉴진스 (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6,858,362개와 비교하면 15.9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90% 하락, 브랜드이슈 5.62% 하락, 브랜드소통 50.48% 상승, 브랜드확산 19.4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청량감있다, 매력있다, 귀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슈퍼샤이, OST, 빌보드'가 높게 나왔다. 뉴진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9.82%로 분석되었다. 뉴진스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7.45% 하락, 브랜드 이슈 13.58% 하락, 브랜드 소통 33.22% 상승, 브랜드 확산 22.96%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3년 9월 분석에는 뉴진스, 블랙핑크, 엔믹스, 아이브, 르세라핌, 트와이스, 오마이걸, (여자)아이들, 에스파, 하이키, 스테이씨, ITZY, 소녀시대, 레드벨벳, 마마무, 에이핑크, 우주소녀, 프로미스나인, 걸스데이, 에이프릴, 드림캐쳐, 우아, 레이디스코드, 트리플에스, 시그니처, 이달의 소녀, 케플러, 클라씨 , 라붐, 에버글로우, EXID, 위클리, 로켓펀치, 아트비트, 빌리 , 위키미키, 시크릿넘버, 에프엑스, 브라운아이드걸스, 엘리스, 에이디야, 블링블링, 퍼플키스, 카밀라, 체리블렛, 네이처, 트위티, 미미로즈, 라임라잇, 아이칠린 을 분석하였다.

<저작권자 ©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 뉴스에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에듀 트위터이동 + 뉴스에듀 페이스북이동 +
[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 국민기자 가입하기 ]
본 기사는 <뉴스에듀> 출처와 함께 교육목적으로 전재·복사·배포를 허용합니다.(단, 사진물 제외)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aha080@gmail.com >
이희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뉴스에듀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뉴스에듀신문 | 등록일 : 2011년 7월 7일 | 등록번호 : 서울(아)01693 | 대표전화 : 02-2207-9590
(02014 ) 서울시 중랑구 중랑역로 124, 205호(중화동, 삼익아파트 상가) [긴급] 010-8792-9590
명예회장 : 이승재 | 발행인/대표기자 : 이희선 | 마케팅국장 : 주판준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훈민
언론단체가입 : 한국교육신문연합회 | 한국언론사협회인터넷언론인연대 [뉴스 제보] aha080@gmail.com
제휴사 : 나비미디어그룹 ㅣ한국스타강사연합회 ㅣ교육그룹더필드 | 국제학생기자단 | 이알바 | 에스선샤인
Copyright 2011 뉴스에듀.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ed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