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文 English 日本語 뉴스에듀를 시작페이지로 최종편집 : 2024.5.20 월 10:28
뉴스에듀신문
뉴스 교육 사회 문화연예 화랑인 교육센터 모집등록
사회볼만한 TV
[예능 브랜드평판] 1위 나혼자산다, 회장님네 사람들, 미운우리새끼 순
이희선 기자  |  aha080@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10.07  11:42:5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회장님네 사람들 3위 미운우리새끼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출처=MBC 나혼자산다)



[nEn 뉴스에듀신문]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회장님네 사람들 3위 미운우리새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9월 7일부터 2023년 10월 7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93,658,6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9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87,427,719개와 비교하면 7.1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가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3년 10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혼자산다, 회장님네 사람들, 미운우리새끼, 유퀴즈온더블럭, 런닝맨, 강철부대3, 최강야구, 라디오스타, 나는 솔로, 미스터 로또, 아는 형님, 스트릿우먼파이터2, 놀면 뭐하니, 1박 2일, 불후의 명곡, 복면가왕, 돌싱글즈, 골 때리는 그녀들, 전지적 참견 시점, 불타는 장미단, 신랑수업, TV 동물농장, 가요무대, 화요일은 밤이 좋아, 돌싱포맨, 동상이몽, 전국노래자랑, 놀라운 토요일, 슈퍼맨이 돌아왔다, 안싸우면 다행이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999,726 미디어지수 952,263 소통지수 1,273,279 커뮤니티지수 1,258,735 시청지수 778,4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62,48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836,706과 비교해보면 8.80% 상승했다.​

2위, 회장님네 사람들 브랜드는 참여지수 275,552 미디어지수 840,311 소통지수 1,705,011 커뮤니티지수 1,657,373 시청지수 284,2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62,45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41,513과 비교해보면 357.26% 상승했다.​

3위, 미운우리새끼 브랜드는 참여지수 374,396 미디어지수 593,182 소통지수 875,794 커뮤니티지수 700,581 시청지수 1,989,4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33,39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183,976과 비교해보면 42.38% 상승했다.​

4위, 유퀴즈온더블럭 브랜드는 참여지수 300,356 미디어지수 456,806 소통지수 1,647,548 커뮤니티지수 1,202,333 시청지수 432,4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39,53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516,915와 비교해보면 14.86% 상승했다.​

5위, 런닝맨 브랜드는 참여지수 659,079 미디어지수 709,421 소통지수 774,737 커뮤니티지수 830,884 시청지수 531,3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05,46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157,259와 비교해보면 11.0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방송 예능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나혼자산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방송 예능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87,427,719개와 비교하면 7.1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16.83% 상승, 브랜드이슈 2.66% 상승, 브랜드소통 21.21% 상승, 브랜드확산 4.63% 상승, 브랜드소비 1.1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저작권자 ©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 뉴스에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에듀 트위터이동 + 뉴스에듀 페이스북이동 +
[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 국민기자 가입하기 ]
본 기사는 <뉴스에듀> 출처와 함께 교육목적으로 전재·복사·배포를 허용합니다.(단, 사진물 제외)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aha080@gmail.com >
이희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뉴스에듀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뉴스에듀신문 | 등록일 : 2011년 7월 7일 | 등록번호 : 서울(아)01693 | 대표전화 : 02-2207-9590
(02014 ) 서울시 중랑구 중랑역로 124, 205호(중화동, 삼익아파트 상가) [긴급] 010-8792-9590
명예회장 : 이승재 | 발행인/대표기자 : 이희선 | 마케팅국장 : 주판준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훈민
언론단체가입 : 한국교육신문연합회 | 한국언론사협회인터넷언론인연대 [뉴스 제보] aha080@gmail.com
제휴사 : 나비미디어그룹 ㅣ한국스타강사연합회 ㅣ교육그룹더필드 | 한국시니어그룹 | 이알바 | 에스선샤인
Copyright 2011 뉴스에듀.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edu.co.kr